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강경 센터

센터소개

최첨단 복강경 수술장비를 통해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수술 로 대장항문 병원을 선도합니다.

양병원 복강경 센터

회복은 빠르고, 통증은 적은 양병원의 복강경수술로 환자분들의 완치를 위해 노력합니다.
최첨단 복강경 수술장비를 통해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수술로 대장항문 병원을 선도합니다.

복강경 수술
복강경 수술이란 최소침습수술의 한 형태로서 환자에게 가해지는 침습을 최소화하면서 외과 수술의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는 진보된 수술의 한 방법입니다. 기존의 개복수술은 복부내 장기의 절제 및 시술을 위해서는 필연저긍로 긴 절개창을 필요로 하였지만, 복강경 수술은 복부를 절개치 않고 환자의 복벽에 수술기구의 통로가 되는 포트를 삽입한 후 모니터를 보면서 복강경용으로 제작된 긴 수술기구들을 이용하여 수술을 시행합니다.
그러므로 복강경 수술은 포트가 삽입되는 5~12mm의 절개창 수개만 필요할 뿐이니다.
단, 복강경 위절제술이나 대장절제술 시에는 큰 장기를 껑내야 하기 때문에 3~5cm의 절개창이 따로 필요합니다.
이러한 복강경 수술은 1985년 독일 Muhe에 의해 처음으로 담낭절제술이 시행된 후 부신절제술, 충수돌기절제술, 비장절제술 등으로 급속히 확대되었습니다.

1991년에는 Jacobs에 의해 복강경 대장절제술이 처음 시행되었지만, 소화기 질환에 대한 복강경 수술의 적용은 답보 상태로 지속되어 오다 2000년 이후 대장절제술이 확대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위절제술, 간절제술 및 췌장절제술 등으로 확대 되었습니다. 현재 복강경 수술은 대장암, 위암 및 탈장 분만 아니라 과거에는 복강경 수술의 금기로 여겨졌던 장천공 및 장 폐색증 등 외과의 거의 모든 질환에 적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