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Membership

양병원은 정직, 성실, 친절 진료를 기본으로 하며
환자 중심의 고객 눈높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환자권리를 선언합니다.

모든 환자는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지니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권리를 가지며 이에 따른 책임과 의무를 가진다.

환자의 권리
- 환자는 인격적인 대우와 최선의 진료를 받을 권리가 있다.
- 환자는 자신의 질병에 대해 설명을 들을 권리가 있다.
- 환자는 자신이 받게될 의료행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행여부를 결정할 권리가 있다.
- 환자는 진료와 관련된 사생활 및 신체상의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가 있다.
- 환자는 본인의 진료비 내역에 대해 알 권리가 있다.
- 환자는 안전한 환경에서 진료를 받을 권리가 있다.
환자의 책임과 의무
- 환자는 의료진에게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한다.
- 환자는 의료진과 합의된 치료계획을 존중한다.
- 환자는 치료계획 불응, 진료 거부 및 중단에 따라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이 있다.
- 환자는 병원정책 및 공공질서를 지킨다.
- 환자는 병원 직원 및 다른 환자를 존중한다.
- 환자는 병원과 체결된 재정적 의무를 다할 책임이 있다.